CU 내용 바로가기 링크

경쟁력을 갖춘 안정적인 창업
CU는 점주님들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 Twitter
  • Facebook
  • url copy
  • E9CAEE83E92242ED8DE00A52C41AE182.JPG
  • 8BA3A28C5E7A434E88A798CA9CA035C5.JPG
  • 714106C21F82450CB7F038A4AE0DEC58.JPG
Play Stop

서초법원로점

박준형점주 입니다.

넓어진 공간만큼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다

서초법원로점 박준형 점주님입니다.

2021.02.16

1. 점포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강남 서초 법조타운에 위치한 서초법원로점은 전형적인 오피스가 입지로 법조계 관련 사무실로 밀집되어 있습니다. 출근길에는 커피, 점심에는 도시락과 디저트, 퇴근길에는 맥주를 찾는 고객분들이 많으세요. 특히, 사무실에서 쓸 다과용 상자과자 종류들, 커피,음료와 같은 상품들이 많이 판매되는데 대형마트는 10분 이상 걸어야 해서 저희 점포에서 간식을 대량으로 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점포에서 대량으로 간식을 구매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점포 한편에 장바구니를 비치하고 개별포장된 디저트 상품의 발주을 늘리며 고객분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 구색과 진열을 위해 항상 연구합니다.

2. 서초법원로점을 운영하시기 전에도 점포를 운영하셨다고 들었는데, 두번째 점포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서초법원로점을 열기 전, 3년 동안 서울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서초쌍용점을 운영했습니다. 당시 더 좋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를 시도했지만 협소한 공간 때문에 번번이 한계에 부딪히다가, 새롭게 시작할 넓은 점포를 찾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제 눈에 들어온 곳이 바로 지금의 서초법원로점입니다. 점포를 오픈할 때 담배권이 없어 걱정됐지만, SC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지난 영업데이터와 주변 상권 등을 함께 분석해 ‘성공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얻었어요. 담배권 없이 장사를 하려다 보니 타점포보다 카운터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타운터에 즉석조리 상품과 4척 도시락진열대를 추가해 점포를 먹을거리가 풍성한 맛집으로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한 달 반 만에 목표매출을 달성해 모두 뿌듯해하고 있습니다.

3. 점포를 개점하자마자 단기간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었던 점주님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을까요?

먼저, 오피스 입지에 맞게 저희 점포를 찾아주시는 젊은 직장인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상품운영과 진열배치에 크게 힘썼습니다. 저희 점포에 주로 오시는 고객분들은 스낵보다 단가가 높은 상자과자나 고급디저트를 선호하시는데 그러한 수요를 상품 구색과 진열에 적극 반영했어요. 또한, 커피 등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냉·온장 겸용 가판대도 출입문 앞으로 옮겼더니 음료, 디저트, 즉석식품, 도시락이 한눈에 보여 점포 안에 들어서기만 해도 작은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고 고객분들이 말씀하시더라구요. 더불어, 차임벨과 바이러스 케어 등 고객이 새롭게 느낄만한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모든 친절의 기본은 인사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고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인사하는 것을 놓칠 수 있어 차임벨에서 ‘반갑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도록 설정했어요. 고객에게 더 집중할 수 있고, 바로 응대할 수 있어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 같아요.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염병에 대한 불안이 만연한 요즘, 24시간 바이러스 케어와 수시로 진열대 청소하여 완벽한 안심점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점포에 있는 모든 상품들에 완벽하게 부착된 가격표부터 풍성한 진열까지 깔끔한 매장이 돋보입니다. 평소 어떻게 진열관리를 하시나요?

진열대 앞에 서면 가격표는 상품 기준 왼쪽에 정확히 정렬하고, 상품과 가격표, 행사내용을 정확히 1:1로 매칭해 고객이 상품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재고가 무질서하게 쌓여있거나 섞여 있는 곳, 상품이 비어있는 곳이 많으면 고객의 마음도 혼란스러워 상품 선택에 고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점포를 청소하는 시간을 따로 정하지 않더라도 진열대와 점포 바닥이 티끌 하나 없이 반짝거리는 이유도 수시로 손걸레로 닦기 때문이죠. ’고객에게 동일한 밀도와 농도, 즉 100%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저의 점포 운영 철학으로 모든 고객이 이제 막 문을 연 듯 깨끗한 점포를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CU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점포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왼편에 점포의 재개점을 도운 담당SC에 대한 감사를 담은 현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점포를 처음 오픈할 때 걱정도 많았지만, 열과 성을 다해 큰 도움이 되어 준 SC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것입니다. 예전 점포부터 손발을 맞춰온 스태프도 저희 점포의 개국공신으로 저를 따라 점포를 옮기며 함께해준 점도 참 고마운 점입니다. 고객응대와 상품진열을 정석으로 배운 스태프에 열정적인 SC까지 함께한다면 어떤 어려움에도 잘 극복하고 도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CVS for YOU
상세목록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긍정의 힘을 보여드립니다.